알라딘 전자책

검색
유연하게 흔들리는 중입니다 - 요가를 하며 만난 낮은 마음들 (커버이미지)
알라딘

유연하게 흔들리는 중입니다 - 요가를 하며 만난 낮은 마음들

빌리버튼

최예슬 지음, 김민지 그림

2019-04-2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요가를 하면서 복잡한 마음을 회복합니다

요가는 이제 대중적인 운동으로 자리 잡았다. 찌뿌둥한 몸과 굳은 근육을 풀고 유연한 몸을 만들기 위해 요가를 시작한다. 요가를 하면 자연스레 몸에 힘과 유연함이 생긴다. 시작은 건강 때문이었을지라도, 요가 수련을 하다 보면 다친 마음도 회복이 되어간다. 작지만 오롯이 나만 있는 서 있을 수 있는 고요하고 다정한 공감, 요가 매트 위에서요가 동작을 하며 내 마음속 한가운데로 들어간다. 오늘 누군가에게 상처받은 일, 언젠가 스스로에게 실망한 일 등 묻고 싶은 기억들을 떠올리며 불안함, 두려움, 분노 등 비틀린 마음을 마주한다. 요가 매트 위에서 나를 힘들게 하는 낮은 마음들을 떨쳐낼 수 있는 힘과 유연함을 키운다. 가끔은 넘어지고 덜컹거리면서 이겨낼 수 있는 힘을 키운다.
이 책은 두 명의 작가로부터 시작되었다. 요가를 통해 마음을 회복하는 과정을 글쓴이는 글에 담아냈고, 그린이는 그림으로 표현했다. 마라토너들은 달리는 길 위에서 삶을 만나고, 춤을 추는 사람들은 플로어 위에서 삶을 만나듯 두 사람은 요가 매트 위에서 삶을 만난다. 두 사람은 이 책을 통해 요가를 하며 만난 마음과 기억들을 독자들과 나누려한다.

견고한 나를 만들어가는 시간

이 책의 시작은 그린이로부터 시작되었다. 퇴사 후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 위해 요가를 시작했고, 요가 선생님이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들은 마음의 힘을 기르게 했다. 몸과 마음이 번아웃이 되었을 때, 미래가 두려울 때, 길을 잃고 방황할 때, 누군가의 한마디에 상처를 받을 때… 살아가면서 만나는 부정적인 사건들은 몸도 마음도 위축시킨다. 호흡에 집중하고, 동작에 정성을 들이며 고요한 세계로 빠져든다. 두려움, 불안, 시기 등 나를 힘들게 하는 낮은 마음들은 내 마음에서 내보내고, 겸손과 만족이라는 또 다른 낮은 마음을 만난다.
이 책의 저자들은 흔들리고 넘어지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유연하게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 더불어 몸과 마음에 힘을 키워 어떤 일에도 일희일비하지 않는 견고한 나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라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